Diary - sami & Percy [가사 해석]
2021. 4. 14.

Diary - sami & Percy [가사 해석/MV/lyrics]

youtu.be/htmtLo-nxOg

 

 

 


I was up for the night
 네가 나를 차기로 결심했을 때
But when you decided to push me beside
 나는 밤을 꼬박 새웠네.

I write all my words down
 나는 내 모든 말을 적어.
Right on this guitar
 바로 이 기타 위에

Can’t wait till you figure out
 네가 찾을 때까지 기다릴 수가 없어.
Binocular eyes
 두 눈을 부릅뜨고
I was up for the night
 나는 밤을 새웠어.
Till you come figure out
 네가 찾을 때까지 말이야.

I got no place to stop by
 나는 잠시 들를 곳도 없어.
If you don’t mind let me inside
 너만 괜찮다면, 나 좀 들어가게 해 줘.
I got nothing in my sight
 내 앞엔 아무도 없거든.

I’m just keep wondering why
 왜 나는 네 인생에 끼어들 수 없는지
I can't slide into your life
 계속 궁금할 뿐이야.
I fall down when I see you doubt
 네가 확신하지 못하는 모습을 볼 때마다 무너져.

새빨간 얼굴로 날 찾아왔던
네가 날 내친 그 짧은 문자 속에

너의 무표정이 전부 담겨있어
짧다고 느꼈던 지난 시간 속에
나는 그 밝은 방에서
너의 표정 들여다보았어

그냥 붙잡으면 되는가 싶어서
(근데 너의 눈을 못 보는데)
그럼 그다음 장에서
너가 괜찮다면 말해줘

우리의 시간은 상대적이니까
(그냥 흘러가기에 아름답네)

I was up for the night
 네가 나를 밀어내기로 결심했을 때
But when you decided to push me beside

 나는 밤을 샜네.


I write all my words down
 나는 내 모든 말을 적어.
Right on this guitar
 바로 이 기타 위에

Can’t wait till you figure out
 네가 알아낼 때까지 기다릴 수가 없어.
Binocular eyes
 두 눈을 멀뚱히 뜨고
I was up for the night
 나는 밤을 지새웠어.
Till you come figure out
 네가 알아낼 때까지.

I got no place to stop by
 나는 갈 곳이 없어.
If you don’t mind let me inside
 만약 너만 괜찮다면, 너한테 들어가게 해 주라.
I got nothing in my sight
 내 시야엔 아무도 없거든.

I’m just keep wondering why
 나는 그냥 계속 궁금해하고만 있네.
I can't slide into your life
 왜 나는 네 삶에 들어갈 수 없을까

I fall down when I see you doubt
 네가 의심하는 걸 볼 때 나는 답답해.
Why you still down in that type of mood
 왜 너는 아직 그런 기분인 거지?

I could speak twice if you want me to
 나는 두 번 말해줄 수 있어.
Heavy appetite but a pack of noodles
 네가 좋아하는 국수 한 그릇만 원한다면야.

Will do for me if you not feelin good
 네가 기분이 안 좋은 거라면
If you’re mine tell me soon
 나라도 네가 아직 내 거라고 말할래.
Cuz the time you took
 왜냐면 네가 시간이 걸릴수록
Hit me bad with a bruise
 내 마음에 상처가 되어 더 힘들기 때문이야.
And its not lookin good
 그리고 별로 보기도 안 좋잖아.


And we ride on a loop
그리고 우린 줄 위를 달려.
If you mine give me proof
 네가 내 거면 증거를 대봐.
Why you still down in that type of mood
 왜 너는 아직 그런 기분인데?

I could speak twice if you want me to
 네가 원한다면 두 번 말할 수 있어
All the hard stuff that we goin through
 우리가 겪고 있는 모든 힘든 일들을
Gonna stop soon enough
 곧 멈출 수 있을 거야.
When we find the clue
 우리가 실마리만 찾는다면.

I could go anywhere at the moment
 나는 지금 어디든 갈 수 있어.
If the time wont allow this afternoon
 만약 시간이 오늘 오후를 허락하지 않아도,
Please stop by if you feel me too
 너도 날 느낀다면 제발 들러줘.
I cannot lie like the time I stood
 내가 멈췄을 때처럼 나는 거짓말을 할 수 없어.

새빨간 얼굴로 날 찾아왔던
너가 날 내친 그 짧은 문자 속에
너의 무표정이 전부 담겨있어
짧다고 느꼈던 지난 시간 속에

나는 그 밝은 방에서
너의 표정 들여다보았어
그냥 붙잡으면 되는가 싶어서
(근데 너의 눈을 못 보는데)

그럼 그다음 장에서
너가 괜찮다면 말해줘
우리의 시간은 상대적이니까
(그냥 흘러가기에 아름답네)

I was up for the night
 나는 밤을 다 새웠어.
Till you come figure out
 네가 찾을 때까지.
I got no place to stop by
 나는 잠시 멈출 곳이 없어.
If you don’t mind let me inside
 혹시 괜찮다면 안으로 들어가게 해 줘.

I got nothing in my sight
 나는 아무것도 알 수 없는데
I’m just keep wondering why
 왜 자꾸만 궁금해지는 걸까
I cant slide into your life
 나는 네 인생에 들어갈 수도 없네.
I fall down when I see you doubt
 난 네가 의심할 때마다 무너져내려.

I was up for the night
 나는 밤을 다 새웠는데
But when you decided
 너는 그때 결심했지
To push me beside
 나를 밀어내기 위해

I write all my words down
 나는 모든 할 말을 적어.
Right on this guitar
 이 기타 위에
Can’t wait till you figure out
 네가 찾을 때까지 기다릴 수가 없네.
Binocular eyes
 두 눈 뜨고 기다려야지.



이 노래는 일방적인 이별 통보에 상대를 기다리며 일기장을 쓰는 찌지리의 모습을 그려낸 노래입니다. -앨범 소개 중


오랜만에 마음에 드는 키치한 노래를 발견했으나 어디에도 가사 해석이 없어서 제가 해석을 해보았습니다.
수능 이후로 영어 문장을 세줄 이상 읽어본 적이 없어서 해석이 매끄럽지 못하네요.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했다는 것만으로도 저는 만족합니다.



Sami & Percy 의 Kitschi Land 앨범 중 06. Diary

'Ocean ey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ndelions  (0) 2021.09.25
Tom Odell - numb  (0) 2021.05.04
Love me less  (0) 2020.12.11
If This is Love  (0) 2020.11.28
Black Peal  (0) 2020.02.23
myoskin